Opsgenie(장애전파 시스템)

Opsgenie 시작하기

화, 5월 14, 2019 at 3:30 PM

사용 신청 및 가입하기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Support Portal(https://support.cloudz.co.kr)에서 대상 서비스 L1을 Cloud Z Care, 대상 서비스 L2를 Opsgenie(장애전파 시스템) 로 선택하여 사용 요청합니다. 제목 : Opsgenie 사용 요청 내용 서...
Opsgenie 초기 설정 적용 내용(운영 정책)

목, 7월 11, 2019 at 5:26 PM

Opsgenie에 Team 생성 시 적용되는 기본 설정입니다. 아래 설정은 플랫폼Operation그룹에서 담당합니다. 이후 설정 변경 필요 시, Team의 Admin 역할자가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Routing rules Team 당 2개의 Escalation이 기본 적용됩니다. Manual Aler...
ZMON 설정하고 Slack 연계하기

화, 5월 14, 2019 at 3:40 PM

ZMON 설정하기 - 서비스 Owner http://mon.cloudz.co.kr/alerting/notifications 에서 Opsgenie를 Notification Channel로 설정합니다. Type : Opsgenie API Key : Opsgenie에서 생성한 Grafana Integration...
Opsgenie Alert 수동 생성

월, 6월 3, 2019 at 11:10 AM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유입되어 자동으로 생성되는 Alert 외에도 수동으로 Alert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lert가 생성되면 Routing Rule 및 Escalation Policy에 따라 담당팀으로 자동 알림이 진행됩니다.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경우에 수동 Alert를 생성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
Opsgenie Team별 설정하기

화, 5월 14, 2019 at 3:42 PM

각 팀에는 Team admin과 Team member 역할이 존재하며, Team admin이 팀 내의 모든 설정 권한을 가집니다. 역할별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권한Team adminTeam memberTeam member 추가/삭제√ 모든 Team member 프로필에 접근과 관리√ 팀의...
Opsgenie On-call Schedules 설정

목, 7월 11, 2019 at 5:34 PM

On-call Schedule은 특정 날짜 또는 시간대에 담당자가 정해져있을 경우, 이 담당자가 Alert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Rotation 하나당 멤버 1명으로 구성하는 것이 관리에 용이합니다. Rotation 추가하기 On-call schedules에 Rotation을 추가하면 설정해놓...
Opsgenie 알람 Forwarding 하기

금, 10월 11, 2019 at 6:25 PM

휴가 등으로 알림을 받지 못하거나 조치 불가능한 상황일 경우, 임시로 다른 사람이 알림을 수신할 수 있도록 Forwarding할 수 있습니다. Settings의 Forwarding rules 메뉴로 갑니다. Forwarding rules added by me 오른쪽의 Add forwarding rule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