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ack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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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Slack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메신저형 협업 도구입니다.

기존의 메일, 메신저 커뮤니케이션의 제약 사항을 해소하고, 긴박한 장애상황에서 참여자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또한, 협업을 위해 필수적인 검색, 선택적 알림이 가능합니다.

Managed Service에서는 Slack을 표준 협업 도구로 사용합니다.

역할과 권한

Slack Workspace에서의 역할은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get.slack.help/hc/en-us/articles/201314026-Roles-and-permissions-in-Slack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할

권한

Owner/Admin

Workspace 내의 관리와 설정을 맡습니다. 플랫폼 Operation Unit에서 담당합니다.

Private Channel 생성 및 수정, Workspace 내의 사용자 수정 및 초대, 권한 처리, 연계 App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Member

기본 역할입니다. Workspace 내의 모든 Public Channel을 사용할 수 있으며, 초대받은 Private Channe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lti-Channel Guest

초대받은 Channel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접근 가능한 Channel에 있는 다른 사용자와 Direct message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Single-Channel Guest

하나의 Channel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 Channel에 있는 다른 사용자와 Direct message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비과금 대상입니다.

운영정책

  • Slack Channel의 목적은 장애 발생 시 신속한 상황공유 및 조치 협업을 위함이므로, 일반 문의는 Support Portal(https://support.cloudz.co.kr) 또는 다른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활용합니다.

  • Channel의 생성 및 설정, Workspace로 사용자 초대는 플랫폼OperationTF에서 담당합니다.

  • 각 Channel은 Private 운영을 기본으로 하며, 원칙적으로 SK주식회사 C&C 구성원만 직접 참여 가능하며, sk.com 메일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외부자(BP 직원 포함)의 참여가 필요한 경우, Support Portal(https://support.cloudz.co.kr)을 이용하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Invite된 사용자는 참여 목적이 달성되었거나 업무 역할이 변경되었을 경우, 자율적으로 Channel에서 탈퇴(Leave)해야 합니다.

  • #00_전체공지 Channel은 Workspace 가입 시 자동으로 참여되며, Workspace 내의 공지사항을 게시합니다. 해당 Channel에는 Admin만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01_help-manegedsvc Channel에는 Slack 이용과 관련한 가이드와 팁들이 공유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SK주식회사 C&C 사내망에서 Slack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개별적으로 PC내 차단 Site 접속허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로컬 환경만 허용되며, VDI내 접속은 불가합니다.
    신청메뉴 : ServiceFLOW > 보안 > PC내 차단Site 접속허용 신청

  • 전사 보안수준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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