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sgenie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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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신청 및 가입하기

아래 정보를 작성하여 Support Portal(https://support.cloudz.co.kr)에서 대상 서비스 L1을 Cloud Z Care, 대상 서비스 L2를 Opsgenie(장애전파 시스템) 로 선택하여 사용 요청합니다.

  • 제목 : Opsgenie 사용 요청
  • 내용
    • 서비스명(팀명)
    • 서비스 Owner
    • 등록할 사용자 정보 : 메일주소(@sk.com), 사용자명, 역할(admin/user)
    • 알림을 표시할 Slack 채널명


DT 플랫폼별 팀 생성 요청 시, 기본 설정(Routing Rule, Escalation Policy, Member, Slack integration)은 적용되므로 모니터링과 관련한 Integration 설정만 해당 팀의 admin 역할자가 하면 됩니다.

  1. 사용자가 생성되면 support@opsgenie.com에서 Invite 메일이 발송됩니다.
  2. 수신한 메일 본문의 Activate Your Account 링크를 클릭합니다.(메일 수신 후 2일 내에 Activate하지 않으면 해당 초대 메일은 자동 Expire됩니다.)
  3.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로그인합니다.

My profile 설정

Profile

Full Name, Time Zone, Locale이 제대로 설정되었는 지 확인합니다.

Slack Integration이 설정된 경우, Chat Accounts에서 Slack 계정과의 연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psgenie 계정 활성화 후, Slack 대화창에 /genie connect 를 입력하면 Opsgenie와 Slack의 계정이 연동됩니다. 계정 연동이 되면 알람 발생 시 Slack 대화창에서 행한 액션이 해당 Opsgenie 계정으로 기록 관리됩니다.

자신의 소속팀과, 적용된 Escalation, On-call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tifications (중요!)

알림을 받을 연락처를 설정합니다. Email, SMS, Voice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

국가번호 란에 82(대한민국)를 입력하고, 첫 0을 제외한 전화번호를 -(dash)없이 입력합니다.
ex) 82 1056781234

Notification Rules에서 이벤트별 연락받을 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Mute 여부, Quiet Hour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Forwarding Rules

휴가 등으로 알림을 받지 못하거나 조치 불가능한 상황일 경우, 임시로 다른 사람이 알림을 수신할 수 있도록 Forwarding할 수 있습니다.

특정 스케줄에 알림을 전달할 사람을 지정합니다.

Your on-call schedule

On-call 스케줄이 작성된 경우, 자신의 On-call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퇴하기

사용자 변경하기

구성원의 변경만 필요한 경우, Account의 실제 사용자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탈퇴하기 이전에, 탈퇴가 꼭 필요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화면 좌측하단의 Profile 클릭 > Login email (user name) 우측에 있는 change e-mail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Support Portal을 통하여 티켓을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1. 대상 서비스 L1을 Cloud Z Care로, 대상 서비스 L2를 Opsgenie(장애전파 시스템)로 선택합니다.
  2. 탈퇴하고자 하는 계정 Email과 사유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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