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해결책
포럼
티켓
Tips
Korean
Korean
English
환영합니다
로그인
가입
여기에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검색
Cloud Z Support Portal
솔루션 홈
Cloud Z CP Public
FAQ
Cloud Z CP Public
콘솔(Console) 계정의 비밀번호를 잊었는데 초기화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콘솔(Console)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하면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콘솔(Console)에서 Web SSH 접속 후에 kubectl 명령어가 특정 오류 메시지를 출력하면서 동작하지 않아요
로깅(Logging)과 모니터링(Monitoring) 서비스의 데이터 보관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파이프라인(Pipeline)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Jenkins 플러그인(Plugin)을 사용자가 직접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나요?
로깅(Logging) 에서 특정 사용자만 접속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Cloud Z DB
[Cloud Z DB] MariaDB 암호화는 양방향/단방향 모두 지원을 하나요?
[Cloud Z DB] 서비스 신규 생성시 이전에 사용하던 IP 재사용이 가능한가요?
[Cloud Z DB] 백업은 어떻게 수행 되나요?
[Cloud Z DB] 제공하는 DB 종류 및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향후 로드맵 포함)
[Cloud Z DB] ZDB에 생성된 DB의 Connection 항목에 Private/Public IP가 확인이 안됩니다. 어떤 부분을 확인해봐야 하나요?
[Cloud Z DB] MariaDB의 메모리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Cloud Z DB] 백업 디스크를 꼭 사용하여야 하나요?
Cloud Z MON
[Cloud Z Mon] Private network 의 metric 을 수집하고 싶습니다.
[Cloud Z Mon] Private network 내 URL healthcheck 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Cloud Z Mon] Private network 내 ping check 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Cloud Z Mon] 시스템 작업 시간 동안 ZMON Alert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Cloud Z Mon] 기본 Dashboard 에 대상 서버가 안 보입니다.
[Cloud Z Mon] 특정 Process를 monitoring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Cloud Z Care
[Slack] SK C&C Digital Service Workspace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Slack] Full name과 Display name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Slack] Slack에서 채널은 어떻게 생성하나요?
[Slack] 채널에 다른 구성원은 어떻게 초대하나요?
[Support Portal] 티켓을 접수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Support Portal] Support Portal에 접근하기 어려운 환경입니다. 티켓을 접수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Support Portal] 티켓에 대한 답변을 이메일로 전송 받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을 이메일로 회신해도 되나요?
[Support Portal] 경기도 클라우드 지원사업 신청을 위하여 상담 요청을 하고 싶습니다.
[Support Portal] 로그인 계정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나요?
[Support Portal] 탈퇴할 수 있나요?
Cloud Z CP Public
Overview
Cloud Z CP란?
Cloud Z CP 역할
Release Notes
Cloud Z CP v1.2
Cloud Z CP v1.1
Cloud Z CP - MCM v1.0
Cloud Z CP v2.0 Beta
시작하기
나는 Cluster Admin 입니다.
나는 Namespace Admin 입니다.
나는 CI/CD Manager 입니다.
나는 Developer 입니다.
Cluster Admin Guide
사용자 관리
네임스페이스 관리
알림 관리
Image Registry - Public 프로젝트 관리
빌드 및 배포 조회
소스 저장소 조회
모니터링 조회(Cluster Admin)
로그 조회(Cluster Admin)
Kubernetes 리소스 관리 (Cluster Admin)
Web SSH 접속 (Cluster Admin)
Namespace Admin Guide
네임스페이스 멤버 및 Secret 관리
Image Registry - Private 프로젝트 관리
빌드 및 배포 조회(Namespace Admin)
소스 저장소 조회(Namespace Admin)
모니터링 조회(Namespace Admin)
로그 조회(Namespace Admin)
Kubernetes 리소스 관리 (Namespace Admin)
Web SSH 접속 (Namespace Admin)
CI/CD Manager Guide
Secret 관리
Image Registry - Image 관리
소스 저장소 관리
빌드 및 배포 관리
모니터링 조회
로그 조회
Kubernetes 리소스 관리
Web SSH 접속
Pipeline - Retort Module API
Developer Guide
소스 저장소 사용
Image Registry 가입 및 사용
빌드 및 배포 사용
로그 조회(Developer)
Kubernetes 리소스 관리 (Developer)
Web SSH 접속 (Developer)
How-to
PVC(PersistentVolumeClaim) 를 생성하고 Pod 에 마운트하기
ZCP v1.2 에서 CI/CD 파이프라인(pipeline) 스크립트 수정하기
PV(PersistentVolume) 용량 증설(Scale Up) 하기
nginx 504 Gateway Time-out 에러 발생 시 설정
Kibana에서 Log를 file로 Download하는 방법
Cloud Z Mon
서비스 안내
Cloud Z Monitoring 소개
서비스 사용 신청 방법
ZMC (ZMON Management Console) Guide List
Guide
Telegraf 설정 가이드
Telegraf GPU 모니터링 구성
[Deprecated] log keyword / line append 감시 등록 방법
Health Check 설정 가이드(Grafana)
Health Check 설정방법(ZMC)
Cloud Z 모니터링 사용자 가이드(Grafana)
Grafana Panel Guide
ZMC (ZMON Management Console) 사용 가이드
ZMC 알람 설정 방법 안내(템플릿별 설정 안내)
ZMC Cloud Integration 설정안내
TextEvent 모니터링 등록 방법
ZCM(for Telegraf)을 통한 Telegraf Config 설정안내
ZCM(for DataDog)을 통한 DataDog Config 설정안내
Cloud Z Mon-Release Notes
Cloud Z Monitoring v1.3.0
ZMC(ZMON Management Console) - v0.1.0-alpha
Cloud Z Mornitoring v1.4.0
Cloud Z Mornitoring v1.4.1
Cloud Z Mornitoring v1.4.2
Cloud Z Mornitoring v1.4.3
Cloud Z Mornitoring v1.4.4
Cloud Z DB
Cloud Z DB 사용자 가이드
1. Cloud Z DB 소개
2. Cloud Z DB 주문 및 관리
3. Cloud Z DB 설치를 위한 IBM Cloud IAM 설정
4. Cloud Z DB Namespace 생성 및 관리
5. Cloud Z DB Portal 접속하기
6. Cloud Z DB 관리
7. Cloud Z DB 이벤트
8. Cloud Z DB에서 MariaDB 사용하기-1
8. Cloud Z DB에서 MariaDB 사용하기-2
8. Cloud Z DB에서 MariaDB 사용하기-3
9. Cloud Z DB에서 Redis 사용하기
10. Cloud Z DB Advanced Monitoring
11. Cloud Z DB Migration
12. Cloud Z DB 장애상황에서 수동 작업
13. Cloud Z DB에서 kubectl를 활용한 MariaDB 인스턴스 관리
0. Cloud Z DB 버전별 가이드
Cloud Z DB-Release Notes
Release Notes - Cloud Z DB v1.2.2
Release Notes - Cloud Z DB v1.2.1
Release Notes - Cloud Z DB v1.2.0
Release Notes - Cloud Z DB v1.1.0
Release Notes - Cloud Z DB v1.4.0
Cloud Z Care
Slack
Slack 소개
Slack 시작하기
Slack 알림 설정
Slack Display Name 변경하기
Slack 채널 생성
Slack 채널 사용
Slack 주요 기능
Slack App 추가 및 관리
Slack 단축키
Slack Slash(/) 명령어
Slack에서 Opsgenie action 사용하기
Slack 상세 검색
Slack 탈퇴하기
Slack Member, Multi-channel Guest, Single-channel Guest 권한 차이
Opsgenie(장애전파 시스템)
Opsgenie 소개
Opsgenie 시작하기
Opsgenie 초기 설정 적용 내용(운영 정책)
ZMON 설정하고 Slack 연계하기
Opsgenie Alert 수동 생성
Opsgenie Team별 설정하기
Opsgenie On-call Schedules 설정
Opsgenie 알람 Forwarding 하기
Support Portal
Support Portal 소개
Support Portal 사용자 가이드
Support Portal - CSP 티켓통합 사용하기 (Beta)
Support Portal 솔루션 작성
Support Portal Agent 가이드
Cloud Z Manager
Cloud Z Manager 개요
Cloud Z Manager 개요
Cloud Z Manager Release Notes
Cloud Z Manager Beta
new feature: Relation Map 소개
Cloud Z Manager 사용법
Cloud Z Manager 사용법
Open navigation
Troubleshooting
이 공간에서 와(과) 관련한 아티클 확인